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6 리우올림픽 축구결과 (조별예선)

 

 

 

 

 

 

드디어 올림픽 축구 조별예선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14일에는 기대하는 8강전 (대 온두라스)이 시작되겠네요.

 

이번 리우올림픽 축구는 총 16개팀이 참가하였습니다. 각 대륙에서 치열한 예선전이 있었는데요

아시아에서는 3장의 티켓이 걸려있었습니다. 한국, 일본, 이라크가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죽음의조는 과연 몇조일까요?

한국이 다른조에 포함되었다면 어땠을까요?

A조는 브라질, 덴마크, 남아공입니다. 절대 쉽지 않겠네요

B조또한 나이지리아, 콜롬비아, 스웨덴...  쉽지 않아요

D조는 포르투갈, 아르헨티나, 알제리..역시 쉽지 않아요

 

그나마 피지가 포함된 C조가 가장 합리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과론적으로...

하지만 C조도 만만치 않아요 멕시코는 전대회 우승팀이구요 

 

(런던올림픽 결과 바로가기 클릭)

 

 

 

4조 모두 올라갈만한 팀이 8강에 진출한것 같습니다. 다만 D조에 아르헨티나가 아닌 온두라스가 포함되었어요

쉽게 예상해봐도 1~2위를 포르투갈과 아르헨티나가 경쟁할것으로 예측되었는데요

아르헨티나가 3위로 예선 탈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럼 각국의 경기 결과는 어땠을까요?

 

 

아르헨티나는 포르투갈에게 2:0으로 졌네요...

온두라스에게 1:1로 비겼고

 

우리나라의 8강상대 온두라스 만만치 않게 생겼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는 신태용 감독이 있죠!! ㅎㅎㅎ

흔히 이번 올림픽 대표는 골짜기 세대라고하는데..

전 전혀 그렇지 않다고 봅니다.

 

 

 

 

공은 둥그니까요.. 이리굴리고 저리굴리다보면

들어갈골도 안들어갈대도 있고...  질거 같은데 이긴경기도 많죠.

2002년 한일 월드컵때처럼...^^

 

 

 

대한민국이 8강을 넘어 이번에는 금메달까지 목에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lsh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