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엘지 핸드폰 사업에 대한 생각



여러 블로그에 보면 G5에대해 실패이유를 분석했는데 ㅎㅎ 베젤이넓다 이름이 이상하다,광고가 이상하다,UI가 불편하다 등등 맞는소리긴 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핵심을 집고 넘어가 볼까합니다



일단 엘지를 말하기전에 30년전의 금성을 말하고 싶네요 그시절도 마찬가지로 백색가전하면 대우나 삼성보단 금성을 선호했습니다 물론 저희부모님께서 ㅎㅎ

때문에 저희집에는 금성TV 금성냉장고 금성세탁기가 있었죠 선풍기도 금성
아 맞죠 30년전 금성선풍기는 지금도 잘돌아갑니다

단지 전원선이 벗겨졌는데 제가직접 검은색 테이프로 AS 해드렸습니다

근데 요즘 엘지의 가전사업은 잘나가는데 엘지의 휴대폰 사업은
잘안팔린다고 하죠
왜그럴까요



일단 엘지핸드폰 홈페이지를 들어가 보겠습니다

무엇이 눈에 띄나요
특별한 무엇이 보이시는지

보이는
화면을그대로캡쳐했습니다

LG라는 단어가 많아보이네요
정확히 한화면에
LG라는 글자만 4개입니다

삼성휴대폰 홈페이지를볼까요

맨위에 딱하나만 보이네요
그냥 알파벳으로 SAMSUNG입니다

열어 보시면 알겠지만 세부사항에 들어가도
삼성 겔럭시S7이 아니라

그냥 겔럭시S7입니다
엘지는다르네요

엘지의 모든제품에는
LG G5
LG V10
이런식으로 엘지라는 단어가 꼭 붙습니다

이상하죠

왜 굳이LG를 반복할까요
그냥G5라고 광고해도 G때문에 LG껀지 다알텐데

그럼 이제 핸드폰을봅시다

이건 겔럭시구요

이건G5입니다

이상하죠 분명G5인데
LG의 마크와 알파벳LG 가 눈에띱니다

일단 삼성과 엘지가 다르긴합니다

겔럭시도 S6까지는 삼성을 핸드폰 상단에 넣었죠
근데S7부터는 없애기로 했답니다
요즘 불티나게 잘팔린다고하죠

왜그럴까요

LG와 삼성은 우리가 생각하기엔 그냥 가전업체입니다
냉장고나 세탁기를사면
엘지나 삼성마크가 꼭붙어있습니다
근데 휴대폰은 가전인가요??
 
가전은 아니죠 여성들이 애용하는 파운데이션 케이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모든게 예뻐야합니다

핸드폰을 예쁘게 만들고나서 거기에 마크를 엘지로고를 붙인다는 것은

예를들면
인텔이 고급가죽으로 핸드백을 세련되게 잘 만들고 인텔이 가방을 정말 잘 만들었습니다 사주세요 라고 광고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인텔가방 어떤가요?
100만원짜리 인텔가방을사시겠습니까
아니면 같은가격에 루이뷔통가방을 사시겠습니까

물론 인텔이 가방사업을 할수도 있습니다
어떻게요?

인텔을 감추면 가능합니다
마치 도요다에서 도요다를 감추고 렉서스를 파는 이유와 같습니다

물론 인텔이란 브랜드는 세계최고 반도체 업체이긴 하지만
가방분야는 아니죠 절대 ^^



핸드폰은 좋고 훌륭한 제품을 만들기만 해선 잘 팔리지 않습니다

소비자가 이제품을 구매함으로인해
자신의 가치가 올라가야만 합니다

휴대폰 판매전략은 세탁기나 냉장고와는 조금 달라야합니다 마치 명품백을 판매한다는 전략으로 팔아야합니다
다만 단지 이것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명품은 하루아침에 바뀌는건 아니니까요
여러 블로그나 기타의견에서 지적하는 부분도 분명 개선해야할 점입니다



정리해 봅시다

 엘지전자 핸드폰사업의 가장 큰 문제점은
엘지전자에서 냉장고에 부착하는 엘지마크를
핸드폰 메인버튼 위치 정중앙에 부착한다는점입니다
자사메인 마크를 부착했다는것은 한가지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이것을 부착한다는 의미는
소비자의 요구를 모든부분에서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들어 홈페이지나 모든면에서 제품은 감추고 엘지만 보인다는점,
소비자가 원하는 쉽고 효율적인 UI를 타사대비 쉽게 개발하지 못하는점, 광고 또한 효과적이지 못한점들이 연계됩니다

개인적으로 모듈형방식은 뛰어난 아이디어라고 판단됩니다만 다만 이것이 타사 프리미엄폰 대비 우월한 가치가 있다라고 는 생각되진 않습니다 다만 뱅앤올룹슨 정도는 지금도 탐이납니다^^




전 어렸을때부터 금성전자를 애용해서
엘지라는브랜드를 아낍니다

"냉장고나 세탁기는 금성이최고"
라는 부모님의 가르침을 따라
제 집에는 모든제품이 엘지입니다

참 에어컨은 엘지가 너무비싸서 삼성을 택했네요 ㅎㅎ

글은 읽으시면서 노련하신분이라면 아셨을텐데
캡쳐화면과 같이 저는 통신사도 유플이네요

이래서 부모님의 가르침이 중요한거죠
 

배가라는 브랜드로 폭망한 팬택의 교훈을 보시고
사고 싶어도 비싸서 사지못하는 제품과명품브랜드를 엘지에서 만들었으면 하는 소망입니다

세계일류제품이 탄생하길 기원합니다



PS. 겔럭시 노트 - G - 베가의 차이점이 있죠 뭘까 고민하면 답이 나올듯 합니다
물론 쉽진않겠죠 ㅎㅎ

이번에 팬택에서 IM100을 출시했던데
좋아보입니다 명품을 좀만들려고 노력하고 고민한흔적이 보입니다
근데 휠이 좀에러인거 같기도합니다만
이전베가보단 200% 좋아보입니다
ㅎㅎ
Posted by lsh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