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캘린더(S플래너)일정 G메일 발송중지시키기

 

 

 

 

G메일은 여타 스팸메일이 많이 들어오지 않아서 그나마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제 G메일은 다른 개인정보입력시 거의 입력을 하지 않고 있는 편이기도 하구요

근데 들어가보니 엄청난 메일이 쌓여있더라구요..

불필요한 메일이 쌓여있으면 정작 중요한 메일을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무엇인가 확인했더니 제 핸드폰의 일정계획을 작성하면 그대로 G메일로 다시한번

보내주는 경우였습니다.

 

 

 

 

 

정말 불필요한 기능이죠.. 굳이 한번설정한 일정을 이메일까지 보낸다는것은

 

그래서 설정 중지하는 방법을 찾아봤는데 쉽지 않더라구요..

 

전 노트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4는 S플래너죠.

S플래너의 설정으로 들어가봤는데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그럼 S플래너에서 이메일을 보내는건 아닌것으로 확인하였죠..

 

그렇다면 범인은 구글 캘린더겠죠...

 

https://calendar.google.com/calendar

 

구글 캘린더로 들어가 봅니다.

 

 

 

 

위와같이 구글 캘린더페이지가 나왔네요

그럼 톱니바퀴모양의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캘린더로 들어가서  위의 표시와 같이 알림수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야 설정버튼이 나오네요

최신소식을 이메일로 받을수 있도록 설정하는 체크박스네요..

 

모두 체크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일정추가나 수정이나 취소가되면 무조건 G메일로 사건별로 다시 보내는

불상사가 나오게 되는거죠..

 

모두 체크해제를 하시고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그럼 오늘부터는 G메일에 불필요한 일정알림은 날라오지 않겠네요

 

 

좋네요 ㅎㅎㅎ

Posted by lsh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