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네파탁(Nepartak) 태풍경로 2016.7.6


 

 


 

2016년은 1호태풍부터 우리나라에 영향을 주는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약한 폭풍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매우강한 중급태풍으로 커졌습니다.


그럼 7월3일(일) 위성사진을 볼까요?





태풍인지 태풍이 아닌지 모를정도네요..

그럼 3일이 지난 7월6일(수)의 위성사진을 보겠습니다.

태풍이 어디있는지 보이시나요?






이제 태풍이 보이는듯합니다.

주변구름들을 모조리 이끌고 있네요

 

 

 

아래사진은 기상청에서 배포하고있는 태풍 네파탁의 정보입니다.

참고로 네파탁의 뜻은 미크로네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유명한 전사의 이름이라고 하네요..




7월5일 (화) 태풍으로 강도가 변경되었습니다. TY로 표시되네요

 

 

 

 

 

다음사진은 은 최대풍속에 따른 태풍의 구분입니다.

7월3일 TD(열대성저압부에)에서 7월4일 STS(강한 열대폭풍)으로

변경되었다가 TY(태풍)으로 되었습니다.


 

세계기상기구의 태풍풍속에 따른 구분





그럼 네파탁의 경로를 예측해보겠습니다.





빨간색 표시부분이 태풍이구요

7월10일정도되면 강한 열대성 폭풍으로 변경되어

우리나라에는 TS 열대성 폭풍으로 변화하여

영향을 줄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예측은 지금까지의 경로로 계속갈때

중국대륙을 만나면 한반도 쪽으로 변경될것이다 머 이정도입니다.

다만 이는 그야말로 예측일뿐입니다.

 

 

사실 태풍이야 지금상태로 한반도 쪽으로

방향전환을 할 수도 있습니다.

 

 

7월11일 근처에는 절대 야영이나 물놀이 계획은 삼가하심이 좋을듯합니다.








출처 : 기상청, 한국경제


Posted by lsh210
,